TOP

문의하기

SUPPORT | FAQ

자주 묻는 질문으로 여러분의 궁금증을 빠르게 해결해드리겠습니다.

Q1. ‘콘텐츠 제공 업체에 문의해 주세요.

- 원인 : 앱 실행 시 브라우저 > 앱(URL scheme)으로부터 정보를 받아오지 못하는 경우로

연동에 실패했을 경우

- 해결 : 이용 사이트의 pc 페이지로 인식되어 연동 불가 강의가 재생되지 않습니다로 해결

Q2. ‘네트워크가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.’

- 원인 : 스타플레이어 실행 시 네트워크 연결이 되어있지 않거나 네트워크에 의한 보안으로 인해

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

- 해결 : 네트워크 변경 또는 네트워크 보안 문제 확인 / 와이파이 공유기(AP) 재시작

Q3. ‘오프라인 재생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/네트워크 연결이 필요합니다.

- 원인 : 다운로드 후 콘텐츠의 수강재생 허용 기간이 경과했을 경우

- 해결 : 교육 사이트 고객센터로 다운로드 기간 및 이용에 대해 문의

Q4. ‘정상적인 기기가 아닙니다. 탈옥 된 기기일 경우 재생을 할 수 없습니다.’

- 원인 : 기기가 탈옥, 루팅 된 모바일 기기로 판단되는 경우

- 해결 : 순정 상태로 복원을 진행해야 하며 진행이 어려울 경우 Apple 서비스 센터 방문

Q5. 녹화툴('녹화프로그램')이 발견되어 재생할 수 없습니다.

- 원인 : 기기 내 녹화 프로그램이 감지되었을 경우

- 해결 : 해당 녹화 프로그램 중지 또는 삭제로 해결

Q6. 미러링이 동작 중이므로 재생을 중지합니다/미러링 기능을 정지한 후 다시 재생하세요.

- 원인 : iOS 미러링 기능이 켜져 있는 상태에서 재생을 시도할 경우

- 해결 : 기기 내 설정 > 미러링(녹화) 설정 해제 후 강의 재생

Q7. 에러코드가 발생합니다.

- 원인 : 11829 또는 -11821 는 iOS 에서 재생할 수 없는 콘텐츠를 재생할 때 나오는 경우

- 해결 : 스트리밍/다운로드 콘텐츠 자체 문제 가능성이 있으며 영상 파일 자체의 문제 가능성이

있으며 재 인코딩이 필요 (단, 다운로드 한 강의라면 다운로드 과정에서 문제 발생할

요소가 있어 기존 파일 삭제 후 재 다운로드 확인)

1. 동영상 강의 재생 시 로딩화면 및 검은 화면만 확인됩니다.

스타플레이어+와 연동되지 않고 다운로드/스트리밍이 실행이 되지 않을 경우

(1) 공유기 초기화 / 네트워크를 변경하여 수강재생 확인

(2) 네트워크 재설정
설정 > 일반 >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> 재설정 >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




1. 제스처가 실행되지 않습니다. 

배속, 볼륨 등 터치로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

(1) 설정 > [제스처] 활성화




2. 백그라운드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.
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재생이 되지 않는 경우
(1) 설정 > [백그라운드 재생] 활성화



1. 기기 내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 플레이어로 재생이 원활하지 않아 끊김 현상이 발생 

(1) 설정 > Safari > 방문 기록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지우기


 

(2) 설정 > [기본플레이어 사용] OFF > 강의 재생 > 설정 아이콘 > 오디오 설정 > [싱크] 설정

 




 

1. 모바일 페이지가 아닌 pc 페이지로 이동하는 문제


Safari 브라우저 기준

(1) 설정 à Safari à 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 à 비활성화

  

 

Chrome 브라우저 기준

(2) Chrome à 설정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


 

Q1. ‘콘텐츠 정보에 오류가 있어 요청한 동작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.

- 원인 : 앱 실행 시 브라우저 > 앱(URL scheme)으로부터 정보를 받아오지 못하는 경우로

연동에 실패했을 경우

- 해결 : 이용 사이트의 pc 페이지로 인식되어 연동불가 강의가 재생되지 않습니다 로 해결

Q2. ‘네트워크가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.’

- 원인 : 스타플레이어 실행 시 네트워크 연결이 되어있지 않거나 네트워크에 의한 보안으로 인해

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

- 해결 : 네트워크 변경 또는 네트워크 보안문제 확인 / 와이파이 공유기(AP) 재시작

Q3. ‘오프라인 재생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. / 콘텐츠 유효기간이 경과되었습니다. 선택하신 콘텐츠

재생할 수 없습니다.

- 원인 : 다운로드 후 콘텐츠의 수강재생 허용 기간이 경과했을 경우

- 해결 : 교육 사이트 고객센터로 다운로드 기간 및 이용에 대해 문의

Q4. ‘루팅 된 단말기에서는 재생할 수 없습니다.’

- 원인 : 기기가 탈옥, 루팅 된 모바일 기기로 판단되는 경우

- 해결 : 언루팅 작업을 진행해야 하며 진행이 어려울 경우 해당 기기 서비스 센터 방문

Q5. 녹화툴('녹화프로그램')이 발견되어 재생할 수 없습니다.

- 원인 : 기기 내 녹화 프로그램이 감지되었을 경우

- 해결 : 녹화 프로그램으로 인해 수강 재생이 불가합니다 해결 방법 참고

1. 스타플레이어 / 스타플레이어+ 앱에서 다운로드 파일 저장 경로를 내장메모리가 아닌 외장메모리로 변경 방법


(1) 스타플레이어/스타플레이어+ > 설정 > [콘텐츠 저장위치 지정] 통해 변경



1. 설치되어 있는 녹화 프로그램으로 인해 수강이 불가한 문제


 

(1) 기기 내 설정 > 애플리케이션 > 녹화프로그램 > 삭제

(녹화 관련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면 삭제 요청드립니다.)


 

(2) 1 번 후 동일한 증상이 발생되신다면 FAQ [Mobile 스타플레이어] 앱이 중단되거나 종료됩니다.(Android) 방법으로 해결 

 


 

1. 기기 기본 플레이어로 실행되어 배속 버튼 적용되지 않는 문제 및 검은화면만 보이는 문제

(1) 스타플레이어 앱 내 설정 >[안드로이드 기본 플레이어 사용] ON > OFF 변경



2. 화면이 깨지거나 한쪽으로 치우쳐져 있습니다.
(1) 스타플레이어 앱 내 설정 >[가로모드 고정] ON > OFF 변경



1. 이용 기기에서 HW 가속을 사용하지 못하거나 원활하지 않은 경우

(1) 스타플레이어 앱 내 설정으로 이동 후 [HW 가속모드자동] 에서 [HW 가속모드] 또는
[HW 가속모드 사용안함]으로 변경


(2) 스타플레이어+의 경우 앱 설정 > 디코더 설정 > [소프트 웨어] 혹은 [하드웨어]로 변경


(3) 삼성인터넷 설정  개인데이터  검색 데이터 삭제 ( 방문기록 , 캐시 ,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) 삭제


(4) 크롬 설정 > 개인정보 및 보안 >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> 방문기록 , 캐시 , 쿠키 및 사이트
데이터 등 불필요한 데이터 삭제











3. 위 내용 모두 진행하였지만 버퍼링 현상이 발생합니다.
- 스트리밍 수강 시 받는 네트워크 속도가 평균 비트 레이트 보다 낮아 네트워크 속도가
원활하지 않아 해당 증상 발생
(1) 모바일 핫스팟 연결 (연결 시 휴대폰 와이파이 OFF)
(2) 공유기 재부팅
(3) 네트워크 변경(예 : wifi 2G > wifi 5G)
(4) 절전모드 비활성화